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무릎 통증이 있을 때 무릎 통증을 개선시키는 스트레칭

자생한방병원 건강정보 - 무릎 통증이 있을 때 무릎 통증을 개선시키는 스트레칭

무릎 통증이 있을 때 / 무릎 통증을 개선시키는 스트레칭 / 계단을 내려올 때 무릎이 불편해 조심스러워질 때가 있습니다. 오래 걸었다거나 무릎을 굽혔다 폈다 하는 동작을 많이 한 다음 날이면 무릎 뒤가 뻐근하고 욱신욱신 쑤시기도 합니다. 이럴 때에는 전날 반복했던 무릎 동작과 반대되는 방향으로 펴주거나 다리 전체의 근육을 이완시키는 동작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. 무릎 통증을 개선시키는 스트레칭을 따라해보세요. / 무릎 뒤쪽 늘이기 / 1. 의자를 놓고 그 위에 한쪽 발을 얹는다. / 2. 두 손으로 무릎 관절 부분을 지그시 눌러준다. / 3. 15초 간 유지하고 발을 바꿔 같은 동작을 실시한다. / 4. 좌우 1세트로 2회 반복한다. / point-종아리와 발목의 근육이 스트레칭되는 동작과 마사지를 통해 하지 통증을 줄여준다. 무리하지 말고 동작이 가능한 선까지 움직인다. / 무릎 앞쪽 늘이기 / 1. 무릎 너비로 발을 벌리고 선 후 한 발을 들어 뒤로 잡아당긴다. 이때 균형을 잘 잡지 못한다면 한 손은 벽을 잡고 늘여줄 수 있다. / 2. 15초 간 유지하고 발을 바꿔 같은 동작을 실시한다. / 3. 좌우 1세트로 2회 반복한다. / 자생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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